연천왕산초 친구사랑 현장체험활동 포천 아트 밸리에서 실시
상태바
연천왕산초 친구사랑 현장체험활동 포천 아트 밸리에서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구 사랑 가득 담고 함께 떠나는 신나는 체험활동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안선근)는 18일 본교 전교생 52명과 병설 유치원 원아등 총 60명을 대상으로 급우간 협동심과 배려심을 기르고 친구간 우정을 돈독히 쌓아가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자 포천에 소재한 아트밸리에서 친구사랑 현장체험학습을 전개했다.

‘친구와 함께 하는 예술여행’이부제인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학생들이 학교가 아닌 새로운 곳에서 친구와 함께 활동하며 서로에 대해 좀 더 알아가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됐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에서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잘 만들어진 조각 작품들을 감상하며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풍부한 감수성을 기를 수 있었고, 모노레일과 천문과학관 등 평소 학생들이 체험하지 못했던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였다.

또 하트 카드에 각자 하고 싶은 말을 적어 걸어 놓는 행사에도 참여하였는데 학생들 모두 진지한 모습으로 글을 적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이번 ‘친구와 함께 하는 예술여행’에 참여한 학생 중 정 모양은 “교실에서 선생님, 친구들과 수업을 하는 것도 좋았지만 이렇게 밖에 나와서 새로운 것들을 보고 느끼는 것도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천왕산초등학교 학생들은 이번 현장체험학습으로 친구와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해 협동의 즐거움과 친구의 소중함, 그리고 나 보다는 남을 먼저 배려하는 마음이 생기게 되었다고 말하며 혼자 보다는 친구들과 더불어 함께하는 활동들이 더 알차고 재미있었다.“고말했다.

연천왕산초등학교는 남을 먼저 배려하고 더불어 함께 하는 협동 봉사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앞으로 더 다양한 친구사랑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 연천왕산초의 인성교육이 그 빛을 더욱 발하여 미래 사회의 유능한 심성 바른 인재 육성의 디딤돌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