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추석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일제점검
상태바
연천군, 추석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일제점검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0.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 합동 점검

연천군이 추석을 앞두고 다중이용시설의 안전관리실태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30일 군에 따르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재난발생위험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9월 2일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전기, 가스, 소방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의 안전관리실태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정확한 안전점검을 위해 한국전기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 및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북부지사, 연천소방서, 연천군 안전관리자문단 소속 건축사, 관계공무원 등으로 합동점검반 7명을 구성하고 전곡읍 굿모닝마트 및 전곡농협 하나로마트, 전곡재래시장, 전곡시외버스터미널 등 4개 시설에 대하여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시설물의 재난취약요소, 전기·가스 및 소방안전 기준 준수 여부, 연휴기간 중 예방활동 계획, 유사시 신속한 대응조치 계획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게 된다.

군은 이번 안전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근본적인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추석이전에 보완 조치하여 재난발생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연휴기간동안 관계부서 및 유관기관·단체 간 공조체계를 구축,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하여 군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추석을 보내 실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