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서수원~의왕간 고속화도로 개통
상태바
경기 서수원~의왕간 고속화도로 개통
  • 정동호 전문기자
  • 승인 2011.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요금소~학의JCT구간 조기개통으로 상습정체 해소

2012년12월 31일 준공예정이었던 서수원~의왕간 고속화도로 의왕요금소~학의JCT 구간이 당초 목표보다 1년 빠른 연내 개통된다고 경기도 건설본부는 21일 의왕요금소~학의JCT 구간 하행선(봉담방향) 4㎞와 상행선 의왕요금소~중앙교회까지 0.7㎞구간이 오는 12월 31일 공식 개통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의왕요금소~학의JCT 구간 하행선(봉담방향) 4㎞는 2차로에서 4차로로, 상행선 의왕요금소~중앙교회까지 0.7㎞구간은 3차로에서 5차로로 확장돼 이 구간 이용자들의 교통편의가 예상된다. 의왕요금소~학의 JCT간 상행선 3.0㎞구간은 올 초인 1월 3일 임시개통 된 바 있다.

건설본부측은 상습정체구간인 이 구간의 조기 개통으로 의왕요금소~학의JCT까지 출ㆍ퇴근 통과시간이 약 20분 이상 단축, 물류비용 약 62억원의 절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건설본부 관계자는 “이번 개통구간은 5차로인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서 2차로인 의왕~과천간 도로로 진입하면서 상습정체가 일어났던 곳”이라며 “도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휴일없이 공사를 진행하고, 추가장비까지 투입하면서 조기개통에 성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건설본부는 현재 상ㆍ하행선 2개 차로인 의왕요금소의 하이패스차로를 4개차로로 증설해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키로 했다. 아울러, 미개통 잔여구간에 대하여는 조속히 공사를 마무리하여 2012년 12월말까지 수원시 금곡동에서 의왕시 청계동구간(L=13.07㎞)을 완전 개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