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언론인과 소통하는 시정브리핑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언론인과 소통하는 시정브리핑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7.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오전11시 소 회의실에서
언론인과의 소통 브리핑을 마치고 디자인아트빌리지조성사업과 K-Rock빌리지를 둘러보았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동두천시 공보전산과는 언론인과 소통하는 시정브리핑을 2일 오전 11시 소 회의실에서 오세창 시장,각 언론사 지방주재기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자인아트빌리지조성사업, K-Rock 빌리지 조성사업의 주요 추진상황에 대해 시정브리핑을 개최했다.

이번 브리핑의 주요내용은 보산동 관광특구 내 공방문화거리 및 K-Rock 빌리지 조성 현황, 중·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운영 콘텐츠 개발, 특화축제 및 음악축제 운영 등 향후계획에 대해 중점적으로 밝혔다.

보산동 관광특구 내 디자인아트빌리지 조성사업 및 K-Rock빌리지 조성사업은 총 110억 원이 넘는 예산이 투입되는 대형 프로젝트 사업이다.

현재 홍보전시장이 개소하였고 지역상인 역량강화 교육, 공방이 15개소 개설되는 등 60개소 설치를 위한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다.

K-Rock 빌리지 조성사업은 2015년 12월 공연시설 건물 매입을 완료하였고 특구 내 건물 4곳에 그래피티를 제작하는 등 여건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공연시설은 5월말 완공을 목표로 3월 중에 착공할 예정이다.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추진 중인 사업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상권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접목하면 젊음과 활력이 넘치는 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두천시 관계부서에서는 경기관광공사와 할로윈 축제 구상, 전철 교각 및 상가건물에 그래피티를 추가 제작, 공연 상설화 등 다양한 콘텐츠 구상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