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 협의체 복지대상자 발굴 및 복지자원 조사 사업 논의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27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동 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올해 사업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작년 동 협의체 사업 운영 결과를 토대로 올해 사업 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동 협의체가 자생적으로 꾸준히 활동할 수 있기 위해서는 이웃을 돕는 사업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의하여 동 협의체 위원들의 모금활동을 통해 모인 금액을 사업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모금 운용 방안이 활발히 논의됐다.

또한 올해 동 협의체에서는 지역사회 내 인적·물적 자원을 파악하여 향후 사회보장 활동에 재원으로 활용하기 위한 ‘복지자원 조사’사업도 진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에서는 “위원들에게 전문 강사를 활용한 컨설팅 교육을 실시하여 순수 민간인으로 이루어진 위원들이 보다 전문적으로 조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세창 시장은“짧은 기간에 동 협의체가 우리 시 복지업무를 담당하는 한 축으로 자리 잡았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제 2년차를 맞아 동 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인적 안전망이 되어 공적 제도로 해결되지 않는 사회복지 문제를 보완하여 주는 역할을 해 주길 기대한다.”고 위원들을 격려했다.

동두천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 단위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 공동체 조성을 위해 법으로 구성된 민간단체이며, 2016년부터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협력 복지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