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우 의원 새누리당 후보로 확정
상태바
김영우 의원 새누리당 후보로 확정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윤국 전 포천시장과 최병훈 후보가 탈당해 무소속 출마 예상

김영우 의원 새누리당 공천확정
친박계열과 명박계열의 초미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던 새누리당 공천에서 명박 계열인 김영우 의원이 4.11 총선 연천·포천지역구 새누리당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

5일 새누리당 공직후보자 추천위원회는 4․11총선 지역구에 출마할 2차 공천자 명단에 김영우 의원(연천군·포천시)을 포함하는 2차 명단을  발표했다.

4․11총선 연천·포천 선거구는 김영우 의원을 비롯해 ▲고조흥 전 국회의원, ▲박윤국 전 포천시장, ▲이진모 예비역 육군 소장, ▲차상구 미국공인회계사, ▲최병훈 법학박사등 6명의 새누리당 예비후보가 공천을 신청했으나 재선을 노리는 김영우 현의원에게 모두 고배를 마셨다.

연천.포천 지역구에 총8명의 예비후보가 공천신청을 했으나 오늘 후보로 확정된 ▲새누리당 김영우 후보 ▲민주통합당 이철우 후보, ▲통합진보당 이명원 후보로 압축된 가운데 박윤국 전 포천시장이 새누리당을 탈당, 무소속으로 본선에 합류할 것으로 예측되며 역시 새누리당 공천에서 탈락한 법합박사인 최병훈 예비후보가 6일 오전 11시 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져 당 대 당 대결 구도에 변화가 일면서 연천.포천 선거구가 역대 총선과 달리 혼전이 예상될 전망이다.

특히 김영우-이철우-박윤국- 최병훈 후보의 치열한 4파전 양상이 전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연천 포천이 전통적인 여당 강세지역이지만 박윤국 후보와 최병훈 후보가 무소속으로 출마할 경우 여당 성향의 표가 분산될 것으로 보여 선거 판세를 쉽게 점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제19대 총선 출마 신청자가  한명도 없는 연천지역에서 유권자들의 판도에  여권의 김영우. 박윤국 최병훈후보와 야권인 이철우 민주통합당 후보. 이명원 통합진보당 후보가 어느 정도 잠식하느냐에 따라  이번 총선의 당 낙의 변수로 등장할 전망이다.

한편  새누리당 공천을 받은 김영우 현 국회의원도 이번 선거에서 힘겨운 선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유권자들 또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연천.포천지역구도 치열한 선거전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