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일자리센터 용접기능사 5명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상태바
동두천시 일자리센터 용접기능사 5명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능력 향상으로 더 나은 일자리
 

동두천시는 용접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정 1차 필기시험 합격자 11명을 대상으로ˏ 4월 20일부터 5월 25일까지 2차 실기과정을 운영한 결과 6월 7일 치러진 제2회 한국산업인력공단 시행 실기시험에 11명이 응시하여ˏ 용접기능사 2명ㆍ 특수용접기능사 3명이 최종 합격하여ˏ 어려운 국가기술자격증을 5명이 취득했다.

현재까지 직업능력개발훈련 결과 3월 제1회 시험에서 위험물기능사 3명 용접기능사 2명이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고ˏ 이번 2회까지 총 10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합격생 중 문 ○ ○님은 관내에는 공공직업훈련기관ㆍ 기술학원이 전무하여 배우고 싶어도 배우지 못했는데 서울까지 멀리 다니지 않고 국가기술자격증을 무료로 취득하고 취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데 대하여 동두천시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동두천시는 현재 진행중에 있는 에너지관리기능사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도 15일 치러지는 1차 필기시험에서 다수의 합격자가 나 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ˏ

앞으로도 지속적인 직업능력개발훈련 시행으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통한 직업능력을 향상시키고ˏ 더 나은 일자리에 취업함으로써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