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제 64회 현충일 추념행사
상태바
[단독] 제 64회 현충일 추념행사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오전10시 차탄리 현충탑에서
제64회 현충일 추념행사
김창훈 복지정책팀장의 사회로 제64회 현충일 추념행사가 진행됐다.
국기에 대한 경례
 
 
연천경찰서 과장들의 헌화및 분향
서희정 부의장.군의원들의 헌화및 분향
연천소방서 헌화및 분향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의 헌화및 분향
월남참전 용사회원들(회장 배석화)이 현충탑에서 기념촬영을하고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단독] 6일 오전 10시 연천읍 차탄천 현충탑에서 김광철 군수, 임재석 군의회의장, 박경정 연천경찰서장.박현구 연천소방서장, 홍성순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전몰군경유가족,미밍인회장,유봉춘 노인지회장,각급 사회기관 단체장,읍,면장,실,과,소장,유가족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4회 현충일 추념행사를가졌다.

이날 추념행사는 김창훈 복지정책팀장의 사회로 개 식, 국민의례,묵념,헌화및 분향,추념사,추모헌시낭독,추모노래,현충일 노래,유가족및 일반인 분향순으로 진행됐다.

김광철 군수는 추념사에서 “오늘 제64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변함없이 이 자리를 지켜주신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여러분 오늘은 애국선열과 대한민국을 지키기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 충절을 추모하는 자리로 조국과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위해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뜻을 받들고자 엄숙하고 경건한 마음으로 추모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좋은 사람들의 평화도시 하이러브연천.”이라는 슬로건으로 출범한 민선7기 군수로서 연천군 이익의 극대화를 위해 대정부 설득과 지역경제활성화로 은통일반산업단지 21년 완공과 빙그레 연천공장 최종승인을 받아 연천테마파크 조성사업등 중견기업 투자 제의가 잇따르고 있어 연천군이 경기북부의 투자 유망처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신서면 대광리 507번지 일대에 제3 현충원을 건립 호국영령의 성지로 우리의 오랜숙원사업인 경원선 전철연장사업.37번국도가 완공되면 인천국제공항까지 1시간 20분내로 진입청정 자연환경으르 토대로 20년 유네스코 세계지질 공원 인증을 목료로 선정된다면 한 관광산업으로 각광을 받게 될것이라.“고 말했다.

김 군수는 또 국가유공자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보훈단체의 사회활동기반 구축 및 여가활동 강화를 위하여 연천군 다목적 보훈회관건립을 20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어린이집 및 가정양육 지원을 위한 육아 종합지원센터도 올해 타당성 검토를 시작으로 체계적인 육아지원서비스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 군수는 “ 호국영령들의 희생으로 지켜낸 대한민국을 조국사랑 정신을 온 몸으로 받들어 평화통일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나갈것이며 유가족들께서 건강하고 편안한 삶을 누릴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추념사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