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의초교,딸기체험장 체험
상태바
백의초교,딸기체험장 체험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9일 전교생 참여 창의적 프로그램으로

백의초교생들이 직접 수확한 딸기 체험 학습을 하고 즐거워하고있다.
학생들이 직접 수확한 딸기로 딸기쨈을 만들어보고있다.
오늘을 딸기를 수확하는 방법을 배웠어요.
우리 손으로 딸기도 따고 딸기잼도 만들어요.”
백의초, 모아베리 딸기 체험농장에서 즐거운 토요일 보내!

세움으로 꿈과 사랑이 자라는 늘품 백의교육을 추구하는 백의초등학교(교장 안승순)지난 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희망자 49명의 어린이들이 연천군 모아베리 딸기 체험농장에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모아베리 체험활동은 주5일제 전면 시행됨에 따라 토요일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의 다양한 체험학습 시설을 이용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2012학년도 토요방과후학교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이다.

백의초 학생들은 딸기 농장에서 딸기의 특징, 심는 방법, 딸기의 효능 등 딸기가 어떤 과일인지 알아보고 고사리 같은 손으로 딸기를 직접 따고, 먹고, 딸기를 이용한 딸기잼 만들기를 직접 체험하고 시식했다.

김정태군(11.5학년)은 “딸기 농장을 TV에서만 보았는데 딸기 농장에 딸기가 주렁주렁 달려있는 것을 직접보니 신기하였다.면서” 땀을 흘림며 딸기를 따보니 딸기 농사 짓는 분들의 노고를 알게 되어 뜻깊은 경험이었다.” 라고 말했다.

안승순 교장선생님은 “지리적, 경제적으로 낙후된 지역에서 이러한 토요방과후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보고 느끼며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은 딸기를 책이나 식탁이 아닌 실제로 보고, 체험하여 견문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