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남중, ‘행복한 동행 학부모교육’ 연수
상태바
군남중, ‘행복한 동행 학부모교육’ 연수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후 6시 소통이 있는 달빛 교정에서 행복한 동행’

9일 오후 6시 우리말 배움터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동행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백호현기자]  군남중학교(교장 주면식)는 9일 오후 6시 우리말 배움터에서 본교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행복한 동행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모티베이션코칭 대표 배은경강사의 ‘우리아이 자존감 키우기’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부모와 아이의 자존감을 키워 자녀의 미래를 바꿔주는 좋은 습관을 만들고 자녀를 이해하는 좋은 부모가 되어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을 만들기 위한 방안을 찾고자 실시된 교육이다.

특히, 이번 학부모 교육은 야간시간을 활용하여 평소 직장생활과 농사일로 학교를 찾지 못하던 학부모들의 참여율이 높았고, 인근 초등학교 학부모들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하여 더욱 진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 날 교육에 참석한 이미경(학부모 회장)은 “때때로 사춘기에 접어둔 아이와 소통에 어려움을 겪을 때도 많았는데, 학교에서 학부모특강을 마련해 주어, 자녀교육에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최귀옥교사는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학부모님들은 물론 타교 학부모들도 많이 참석하여 그간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열망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주면식 교장은“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도움을 주고자 9일부터 27일까지 3주동안 주2회씩 “나는 어떤 부모일까” “현명한 부모 역할”등 다양한 주제로 6번의 학부모 특강을 마련할 계획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와 학부모가 교육의 동반자로서 행복한 동행을 실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