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추진
상태바
연천군,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추진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0.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연천 Green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연천군은 경력단절 중년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연천군 공원과 공공시설물 조경을 책임지는 조경사 양성을 위해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지원사업’ 참여자 12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며 참가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인 미취업자인 연천군민으로서 조경 관리 분야에 3년 이상 경력이 있거나 조경자격증 소지자 또는 연천군 조경기능사 양성과정 수료자이다.

참여를 원하는 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연천군청 지역경제과 또는 연천군일자리센터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접수 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참여자는 7월부터 12월까지 전곡근린공원, 은대근린공원 등 관내 공원의 조경 수목, 조경시설물 보호 및 관리 등 전반적 조경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근무여건은 시간당 9천780원(2020년 연천군 생활임금 적용), 1일 5시간 주 5일 근무이며, 사업 참여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연천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지역경제과 일자리창출팀(☎839-22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천군 관계자는 “그린(Green)일자리사업은 신중년 은퇴자 및 실직자에게 전문성과 경력 활용이 가능한 일자리 사업으로 경제적 도움은 물론 인생2모작 준비로 삶의 활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관내의 공원과 공공시설물 조경 개선으로 연천군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