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1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제301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1.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28일까지 조례등 일반안건 심의 및 의결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301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 발의안건 6건, 의원 발의안건 2건 등 총 8건에 대한 심의․의결됐다.

26일에 개의한 제1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상정에 앞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박인범 의원은「GTX-C 노선 동두천역 연장 등 관내·외 연결 교통망 구축 노력 촉구」사항을, 김승호 의원은「송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건립 촉구」사항을 집행기관에 요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용덕 시장은 시정연설을 통해 「너와 나 보다는 우리 모두 함께」열린 마음으로 시민과 의회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여 시민 모두가 감동하는 동두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정연설에 이어 상정된 안건으로는 집행부 발의 안건으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동두천시 미래발전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폐지조례안」,「동두천시 적극행정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환경보호과 소관「동두천시 폐기물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건축과 소관「동두천시 공동주택 경비원 인권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동두천시 건축물관리 조례안」, 「동두천시 현수막 지정게시대 민간위탁 동의안」등 6건의 안건과 의원발의 안건으로 ▶이성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동두천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최금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동두천시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조례안」 등 2건의 안건, 총 8건의 안건에 대한 제안설명과 함께 심도 있는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제1차 본회의에 상정된 안건은 오는 28일 제3차 본회의에서 의결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