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철원군 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연천군-철원군 간 업무협약 체결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1.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경지역 관광 활성화 및 상호협력을 위한 노력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은 22일 연천군청 상황실에서 접경지역 관광 활성화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연천군-철원군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관광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관광 활성화 및 상호협력을 통하여 지역 경기를 활성화하고, 상호 발전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연천군과 철원군은 많은 역사와 문화 유적지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뛰어난 지질·생태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하여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된다.

또한 양 기관 간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이번 협약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도록 정기적인 정보교환과 팸투어 등을 실시하게 된다.

연천군은 2020-2023 연천방문의 해를 2020년 10월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3년간 1,000만명의 관광객유치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재인폭포 공원화 사업, 카약 프로그램 등 관광프로그램 개발 및 TV 프로그램, 유튜브 광고 등을 통하여 연천 관광을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연천방문의 해 추진 경험과 성과를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국제적 관광도시로의 위상을 높이고, 연천 관광 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의 관광이 더욱 발전하고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양 기관 간 실질적인 협약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