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김미경 군의원, 군민들이 원하는 1호선 전철아닌 셔틀전철이냐, 따져물어
상태바
[단독]김미경 군의원, 군민들이 원하는 1호선 전철아닌 셔틀전철이냐, 따져물어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1.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수, 수도권전철1호선인지, 셔틀전철운행인지는 5대5로 답변
김광철 군수가 김미경 의원(국민의 힘,.나선거구)의 질문에 답변하고있다.
김광철 군수가 김미경 의원(국민의 힘,.나선거구)의 질문에 답변하고있다.
김미경 군의원
김미경 군의원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단독] 김미경 군의원(국민의 힘.나선거구)은 23일 오전10시 연천군의회(의장 최숭태)본 회의장에서 제266회 2차 정례회의에서 김광철 연천군수를 상대로 군정질문을가졌다.

☛.이날 김미경 군의원(국민의힘 나선거구)은 김광철 군수 군정질문에서 동두천~연천복선전철 건설사업이 2022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총 사업비 5천299억원의 국비와 군비로 20,9km를 추진중에 있는 전철화 사업으로 현재까지의 진행상황 및 문제점 향후 추진계획은 .

주민통행의 큰 불편이 예상되는 군청앞에서 군남면으로 넘어가는 도로단절에 대하여 건널목 개설에 대한 군수의 의견과 사업을 진행하면서 가장 역점을 두고 관철하고자 하는 사항과 복전전철 완공후 관광객 유치등 지역경제활성화의 연계방향에 대하여 답변해달라.

▶.김광철 군수는 답변에서 "동두천~연천복선전철 건설사업은 수도권과 경기북부지역을 연결하여 지역주민의 수도권 전철이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동두천~연천복선전철 건설사업은 2014년 9월 실시계획 승인과 노반공사계약 체결후 착공하였고,2021년11월 현재 공정률 81%를 달성,2022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국가철도공단에서 사업추진에 매진하고 있다.

문제점으로는 "향후 전철개통시 결정되는 운행계획이며 건섷사업에 반영된 실시 계획대로 수도권 전철1호선 연천까지 연장하여 차량 10량 1편성으로 용산~연천간 수도권 전동차를 왕복 88회 운행 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면서”군은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운영계획수립과 국토교통부의 승인이 필요한 사항이라.“고 말했다.

김 군수는 또 "한국철도공사와 국토교통부등 기관을 방문하여 건의서를 전달하였고,용산~연천간 수도권 전동차 운행계획이 반영되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밝혔다.

☛.김광철 군수의 답변을 들은 김미경 의원은 추가질문을 통해 “군수의 말씀대로 용산~연천간 차량10량으로 1편성하여 왕복88회 운행되도록 코레일과 국토교통부에 지난3월에 건의서를 제출하였다 하는데, “뜻대로 되면 얼마나 좋겠느냐.“마는 본 의원이 판단하기에는 집행부가 군민과 의회에 사실을 속이고 있다.‘며” 지금이라도 사실대로 군민들에게 알리는 것이 좋지않겠느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제7대 의회 전철관련 회의록을 살펴보면 2014년 7월까지 사업명이 경원선 전철 연장사업이였는데, 2018년 2월부터 동두천~연천복선 전철로 그 명칭이 변경,셔틀화 문제는 언급조차없고 2016년 동두천~연천간 수송수요를 고려하여 검토하고있는 상황으로 4년이 지나도록 어떻게 추진,진행되고 있는지 관심조차 없다가 2021년 3월에야 한국철도공사 광역마케팅을 방문,건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이미 동두천~연천간 셔틀전철운행 6량 3편성 68회 매 30분 운행으로 결정난 것으로 본 의원은 알고 있는데, 이런 실정이면 군수로서 서둘러 강력반대를 했어야 하는 것이 아니냐.“며 반문하면서” 그 당시 7대의원들과 집행부도 아무런 조치나 고민을 하지 않고 군민들에게 시원한 답변을 주지않았다.“고 설명했다.

김 미경 의원은 “군수는 이런 실정인데도 2022년 12월 개통에만 역점을 두고 있다.“며”수도권 전철 1호선 개통인지,아니면 셔틀운행 인지를 밝혀달라.고 보충질문했다.

▶.이에 대해 김광철 군수는 "김미경 의원의 질문들은 군수는 답변에 아직 수도권전철1호선이 될지, 셔틀전철운행이 될지는 아직 확정된바 없으며 수도권전철1호선일지 셔틀전철운행 일지는 5대5로 보고 있다.“면서” 더 정확한 것은 2022년 12월 개통전 10월쯤, 운행계획을 국토교통부 최종인가를 통해 결정한다.“고 답했다.

기사는 계속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