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광 받는 힐링 명소 ‘동두천 치유의 숲’
상태바
각광 받는 힐링 명소 ‘동두천 치유의 숲’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2.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속 치유를 통한 코로나 우울 극복

 

최근 코로나 우울 극복 방안으로 숲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코로나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가족·친구·단체의 모임이 잦아지면서 일상을 벗어나 특별한 장소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동두천 치유의 숲은 지난 4월 1일 개장하여 일상 스트레스와 코로나로 지친 모든 이들이 숲속에서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실내·외 치유공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하여 면역력 및 건강증진을 도울 수 있는 계절·대상별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두천 치유의 숲은 ‘인생의 봄날(노인)’, ‘슬기로운 가족생활(가족)’, ‘내 마음의 산책(성인)’ 등 연령 및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산림치유지도사의 지도에 따라 치유센터와 치유숲길에서 약 2시간 정도 족욕, 온열치료, 티테라피, 맨발걷기, 해먹명상 등 면역력 증진과 일상회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개월 동안 1천1백 명이 동두천 치유의 숲 프로그램을 참가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가 90%에 달했다. 이처럼 치유의 숲이 새로운 힐링 명소로 각광 받는 것은, 숲 치유를 통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 회복에 효과적이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치유의 숲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오후 각 1회씩 2회차로 운영되며, 예약은 ‘숲나들e’사이트(http://foresttrip.go.kr)를 통해 가능하다. 매주 화요일 오전 9시에 6주 뒤 1주일간의 프로그램분이 오픈되고, 프로그램 참가료는 5천원으로 입장·주차료(동두천시민 면제)는 별도이다.

동두천 치유의 숲은 프로그램 참가자 및 방문객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시설에 대한 확충 필요성을 느껴 안전시설의 보완을 계획하고 있다. 치유숲길 중 경사가 높은 코스 및 위험도가 있는 곳에 로프휀스·야자매트 등을 설치하여 안전성을 높일 계획이다.

치유의 숲 관계자는 “치유의 숲이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많은 분들의 성원에 감사함을 느끼며 더 많은 분들이 만족하며 참가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