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전유공자분들의 “추억의 소환” 나들이 행사 실시
상태바
참전유공자분들의 “추억의 소환” 나들이 행사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2.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든든한 보훈과 같이[Dream come true]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한국성)은 보훈재가복지 대상자들의 버킷리스트를 실현시켜 드리는 [Dream come true] 프로젝트로 첫 번째 영화관람에 이어 두 번째로 “추억의 소환” 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

 

이 날 행사는 고양시 거주 6.25참전유공자분들과 60사단 160여단 장병들 총 30명이 참여하여 자유로 드라이브, 파주 오두산 통일전망대 관람, 추억의 뽑기판 행사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6.25 참전유공자분들이 고령이신 것을 감안하여 장병들과 일일 짝꿍을 지정하여 유공자분들께서 편안하고 즐거운 나들이가 되도록 노력했다.

이날 60사단 160여단에서는 6.25참전유공자분들의 희생과 공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전투식량과 군용 모자를 준비하여 유공자분들께 전달하였으며, 경기북부보훈지청에서는 추억의 뽑기판 행사를 통해 참석해주신 유공자분과 장병들에게 깜짝 선물을 전달하여 즐거움을 더하였다.

고양시 거주 6.25참전유공자 이 모 어르신은 나들이를 가고 싶어도 오래 걷는 것이 힘들어 걱정을 했는데 손자같은 군인후배가 부축도 해주고 이런저런 말도 나누다 보니 힘든 줄도 몰랐다고 하시며 몇 년은 젊어진 것 같다고 즐거워하셨다.

경기북부보훈지청은 코로나 19로 인한 우울감 및 무기력함을 해소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 회복을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 및 봉사단체 등과 연계하여 지역별로 나들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