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경기도 내 지자체와 함께 탄소중립 선언
상태바
동두천시, 경기도 내 지자체와 함께 탄소중립 선언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2.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덕 시장, 5일 열린 ‘에코 페어 코리아 2022’ 참석

동두천시는 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에코 페어 코리아 2022(ECO FAIR KOREA 2022)’에 참석하여 경기도 내 지자체와 함께 탄소중립 실현 공동선언을했다.

‘에코 페어 코리아 2022’는 환경분야 종합 전시회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지속가능한 미래, 탄소중립 경기’를 주제로  5일부터 7일까지 열린다.

특히 5일 열린 ‘경기도 탄소공감’은 지자체 차원의 탄소중립 실천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행사로 동두천시를 비롯한 경기도 시·군과 경기도의회가 참여하여 도와 시·군이 공동협력 의지를 다지는 탄소중립 선언식과 탄소중립 경기도 도민추진단 발족식 등이 진행해됐다.

탄소중립 실현 공동선언문에 따라 경기도와 시·군, 경기도의회는 기후위기의 중요한 동반자로서 획기적인 신재생에너지 전환, 녹색건축물 확대, 산업의 녹색전환, 녹색교통 확대, 에너지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 탄소흡수원 확충 등을 적극 추진하고, 탄소중립협의체를 구성하여 정의로운 전환 및 행·재정적 지원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경기도 탄소중립 선언을 통해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환경 구축과 경기도와 시·군 간의 공동협력의 의지를 다짐하는데 큰 의의를 두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앞장서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