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제19회 동두천청소년 별자리과학축제
상태바
[단독]제19회 동두천청소년 별자리과학축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2.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오전11시부터 동두천종합운동장에서
김성원 국회의원이 축사를하고있다.
김성원 국회의원이 제19회 동두천청소년별자리과학축제에 참석 축사를하고있다.
개회식에 앞서 식전 공연을 관람하고있다.
이형근 어수회장이 개회사를 하고있다.
김성원 국회의원이 별자리과학축제에 참여한 학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환하게웃고있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단독] 제19회 동두천 청소년과학축제가 1일 동두천시종합운동장에서 박형덕 시장, 김성원 국회의원, 김승호 시의장, 도의원, 시의원,정진호 동두천농협조합장,사회단체역대회장,각초,중,고교장,시민,학생등1천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열렸다.

이날 별자리과학축제는 동두천시,경기도가 주최하고 사회단체어수회(회장 이형근)가 주관하며 순수민간단체가 추진해오는 청소년과학축제로 별관측 공연 전시,청소년상담.과학탐구,소방체험, 경진대회,체험프로그램등 70여개의 부스가운영되 초.중.고학생들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오후 8시에는 불꽃놀이도 펼쳐진다.

박형덕 시장은 격려사에서 ”코로나19로 4년여만에 개최되었다."면서" 동두천의 대표축제인 청소년과학축제를 다시 개최하게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청소년과학축제는 청소년들이 여러 과학체험을 통해 과학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학업을 벗어나 청소년들이 미래과학자로서의 꿈을 볼 수 있는 행사로 청소년들이 미래의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 축제가 진행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해 준 경기도와 동두천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 교육관계자 그리고 이 행사는 애써주신 사회단체 어수회를 비롯한 유관기관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성원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가을의 정취로 서서히 물들어가고있는 아름다운 계절에 제19회 동두천청 소년별자리 과학축제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이번 행사를 준비해준신 동두천시,어수화관계자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말했다.

김 의원은 ” 과학기술은 국가경제발전의소중한 밑거름으로 부놎자원이 미약한 대한민국은 세계10위권 경제대국으로 이끈 원동력이 바로과학기술이라며 미래과학기술 발전의 중심에는 자라나는 청소년 여러분들이 이라."며" 과학대 대한 꿈과 상상을 실현하고 마음껏 도전 할 수 있도록 국회와 정부가 앞장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승호 시의장도 축사를 통해 ” 오늘 개최되는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를통하여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지식을 직접 확인하고, 신비로운 과학적 호기심도 풀어보면서 과학이라는 상상을 마음껏 펼쳐 앞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훌륭한 인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금숙 교육장도 격려사에서 ”깜깜한 밤 하늘이라고 여겼던 우주가  영화속 이야기라고 만 생각했던 날이 얼마 남지않았다.“면서”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다양한 행사가 계획된 제19회 동두천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의 개최를 축하하며 준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과학적 원리를 체험하고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능력을 기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앞서 이형근 어수회장은 대회사에서 ” 바쁘신 중에도 제19회동두천청소년별자리 과학축제 자리를 빛내주기위해 참석해주신 박형덕 시장, 김성원 국회의원,김승호 시의장, 김금숙 교육장,도의원, 시의원,사회기관 단체장들이 참석에 감사를 드린다.“면서” 이번 행사는 차세대 과학도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우주전체와 과학의 신비를 체험하고 피부로 느낄수 있도록 별자리과학축제를 개최하게되었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 어수회는 앞으로도 변함없는 노력으로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열정과 꿈을 같이 할수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