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의 미래 이끌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원회 공식 출범
상태바
동두천의 미래 이끌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원회 공식 출범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는 동두천시민의 힘을 보여줄 때”

동두천시 주요 현안 사업의 강력한 추진을 위해 새롭게 확대 구성된 ‘동두천시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김승호, 심우현)’가 17일 창립총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박형덕 시장과 시·도의원 및 활동 위원으로 위촉된 시민 60여 명이 참석하여 동두천시 주요 지역 현안 사항과 과제를 논의하고 동두천시 현재와 미래 발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아울러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과 함께 범시민대책위원회를 이끌 민간 위원장으로 심우현 제생병원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이 단독 후보로 만장일치 추대됐다.

참석자들은 미반환 공여지 반환 시기 확약 및 대책 마련 촉구, 국가산업단지 조성, 동두천 제생병원 조기 개원 및 의대 유치, GTX-C 동두천 연장 등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한 현실을 성토하고 중앙정부 및 경기도의 강력 지원이 촉구되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9만 동두천시민의 절망과 분노를 담아, 특별한 희생에 대한 특별한 보상이 아닌 당연한 보상을 요구하며, 70년 넘게 국가 안보를 책임져온 동두천의 정당하고 떳떳한 권리라는 사실을 단호하게 선언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오늘 출범한 동두천시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원회는 동두천의 현재이자 미래”라면서 “지역 현안 해결에 선봉이 되는 범시민 활동을 기대하며 시의회와 함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새롭게 출범하는 범시민대책위에 힘을 실었다.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원회 김승호, 심우현 공동위원장은 “안보 도시로서 동두천시의 70년간 희생에 대해 정부 보상이 약속됐지만 제대로 이행된 것이 없다”면서, “더 강력한 시민 대응으로 정부 지원 촉구 등을 요구하기 위해 동두천시민의 힘을 보여줄 예정”이라며 굳은 각오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