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연천군 자원봉사 V-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상태바
2023 연천군 자원봉사 V-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지관길)는 29일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세계 캠핑존 잔디광장에서 “우리들의 세상 : 자원봉사로 만들다” 주제로 함께하는 자원봉사 V-페스티벌을 진행하였다.

이번 자원봉사 V-페스티벌은 자원봉사단체 통합운영사업으로 봉사 단체의 주도적인 참여로 하여 체험부스 운영과 환경정화 활동, 교통통제 등 진행되었으며 청소년 동아리, 가족봉사단 등 연천군 소속 26개 자원봉사 단체 27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행사는 추억 놀이터, 페이스페인팅, 타래 만들기, 테이프 볼 체험, 포토부스 등 20여 개의 다양한 이색 체험과 분식, 비빔밥 등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부스가 진행되었고 장내 이벤트 로 훌라후프 대회, 못 박기, 퍼즐 맞추기 등 가족 세대별 운동회와 자원봉사자 운동회를 진행했다.

한국예총 연천지회의 '경기도 문화의 날' 무대 행사로 비눗방울 및 마술, 통기타 공연 등을 진행하였으며 자원봉사 댄스홍보팀 템테이션의 댄스 무대, 지역 벨리댄스 팀 공연 등 이날 방문한 어린이 및 가족 구성원이 함께 체험하며 보고 즐길 수 있는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주었다.

또한 체험부스 맞은편에는 도란도란연천과 함께하는 4월 북적북쪽 따봄장터(플리마켓)를 운영하였으며 액세서리, 장난감, 식품, 의류, 가방 등 20여개 셀러가 참여하여 다채로운 품목을 진열하여 행사장의 볼거리로 방문객의 만족을 높였다.

지관길 (사)연천군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자원봉사 V-페스티벌은 연천군 주민들과 방문객 그리고 자원봉사자가 함께 하는 자원봉사 축제로 체험부스와 무대 행사뿐만 아니라 가족 운동회, 자원봉사자 운동회 진행 등 모두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원봉사를 활발히 홍보하며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