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정책위원장, 국회예산정책처장과 상호 협력 추진 약속
상태바
예산정책위원장, 국회예산정책처장과 상호 협력 추진 약속
  • 엄우식 기자
  • 승인 2023.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와 국회예산정책처 상호 교류 추진

[연천=엄우식 기자]   윤종영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장 (국힘, 연천) 등 예산정책위원과 예산정책자문위원, 예산정책담당관은 5.3.(목), 경기도의회와 국회예산정책처(처장 조의섭, 차관급)와의 교류협력을 통한 예결산 정책 및 협력 방안 논의를 위한 국회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현장 방문은 국회 예산정책처(2실 1국 1관 3담당관 17개과) 현황 청취, 예산정책처장(차관급) 및 실국장(1급이상)등과 지방의회 예산정책 분야 의견교환 및 양기관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윤종영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위원장은 “국회예산정책처 설립 20주년을 축하하며 그동안 국회 예·결산 심의지원 및 재정 운용과 관련된 사항을 분석하고 평가하여 쌓은 전문성과 기법을 지방의회와 공유”할 것을 건의하였으며, 이에 조의섭 국회예산정책처장은 “전국최대 광역의회인 경기도의회와 협업체계를 구축하자는 제안에 동의하며 앞으로 상호 교류 및 협력 추진 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참석은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윤종영(연천)위원장, 박진영(화성8)위원, 방성환(성남5)위원, 오세풍(김포2)위원과 그리고 예산정책자문위원회 박선춘(전 국회 수석전문위원)위원, 이대희(전 광운대 행정학과 교수)위원, 최문환(전 경기도의회사무처장)위원, 김성하(경기연구원 연구위원)위원이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