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남초중학교, ‘2023 꿈·끼 발표회’개최
상태바
군남초중학교, ‘2023 꿈·끼 발표회’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의 꿈을 보여줘!

연천군 군남초중학교(교장 이희호)는 14일 오후1시30분부터 2시간 동안 학교 체육관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15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군남 꿈·끼 발표회가졌다.

이번 행사는 중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다른 학생들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초중통합운영학교로써 유치원생, 초등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이 같이 관객이 되어서 중학생들의 공연을 보며 그들의 꿈을 응원했다.

군남초중은 지난주부터 일주일 동안 꿈끼 탐색 주간을 운영하여 진로박람회 참여, 현장체험학습 등을 통해 나와 친구들의 꿈을 살펴보고,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경기도교육청 지정 연구학교로서 초중통합운영학교에 알맞은 통합수업을 수업공개했다.

이희호 군남초중 교장은 “꿈끼 발표회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다. 학생들이 이번 발표회를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자신감을 키우기를 바란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군남초중은 이번 꿈끼 발표회 운영뿐만 아니라, 경기도교육청 지정 연구학교(주제: 통합운영학교 교육과정 개발, 2022~2024)로서 학교급을 넘어서 하모니의 날 행사, 체육대회 및 수업 연계 프로젝트 등을 전개하여 학교급을 넘어서는 유초중 10년의 교육과정을 만들기 위해 힘써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