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현 연천군수, “멕시코 잼버리단 환영 우의 다지는 기회되길”
상태바
김덕현 연천군수, “멕시코 잼버리단 환영 우의 다지는 기회되길”
  • 엄우식 기자
  • 승인 2023.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덕현 연천군수가 멕시코 잼버리단을 방문,이들을 환영했다

[연천=엄우식 기자]   멕시코 잼보리연천군은 11일 한반도통일미래센터에서 머무는 멕시코 잼버리단을 위해 재인폭포 등 관광지 방문 및 문화체험 등을 진행했다.

연천군은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한 멕시코 청소년 및 지도자 326명이 연천에 머무는 동안 천혜의 자연 환경이 있는 유네스코 도시 연천을 알리는 한편 다양한 체험활동을 도왔다.

앞서 김덕현 연천군수는 멕시코 잼버리단이 연천을 방문한다는 소식을 듣고 관련 부서와 회의를 열고 잼버리단 지원에 만전을 기해왔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멕시코 대원들의 연천 체류 동안 대한민국의 문화와 접경지역 평화도시 연천을 친밀하게 느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멕시코 잼버리단은 연천의 대표 관광지인 재인폭포를 비롯해 전곡선사박물관 등을 방문한 뒤 한반도통일미래센터로 이동했다.

이날 멕시코 잼버리단은 한반도통일미래센터에서 6·25전쟁(한국전쟁) 당시 멕시코가 물품 및 의료를 지원하며 대한민국을 도와 전투에 참여한 인연이 있다는 소개를 받기도 했다.

잼버리단을 격려하고자 연천을 방문한 카를로스 페냐피엘 소토(Carlos Peñafiel Soto) 주한 멕시코 대사는 “멕시코 대원 326명을 열렬하게 환영해주신 김덕현 연천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연천군을 방문한 멕시코 잼버리단 청소년과 지도자들을 환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이번 멕시코 잼버리단 방문을 계기로 앞으로 멕시코와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계속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