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영 도의원, 연천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활동
상태바
윤종영 도의원, 연천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활동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영 도의원이 이치복 연천소방서장으로부터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장을 받았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이사람]  윤종영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이 14일 연천소방서에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되어 화재예방 활동 및 홍보에 앞장섰다.

이날 위촉식은 연천소방서 이치복 서장,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치복 서장은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은 경기도소방 위상 제고와 소방 행정 발전에 기여하고 주요 소방정책 공감대 형성을 통해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유도하기 위하여 마련됐다.”며 “평소 연천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연천소방서와 도의회 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해주신 윤종영 도의원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말했다.

이에 윤종영 도의원은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돼 매우 영광스럽고 뜻깊은 날이라”며, “연천군민을 위해 재난 현장에서 자신의 몸을 아끼지 않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힘써 오신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윤종영 의원은 먼저 소방서 현안 업무보고를 받고 주요 시안 결재를 하였으며 위촉식이 끝난 후 청사 곳곳을 살피고 현장 출동부서 및 내근 근무자를 격려하며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표했다.

이어서 전곡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상인 회장과 함께 화재예방 홍보를 수행하며, 시장 상인과 시민들에게 인사하며 소통했고, 의용소방대 남·여 연합회장과 동행하에 한탄강유원지와 한탄강교통랜드를 방문하여 시민수상구조대원들에게 격려를 표했다.

업무를 마친 윤종영 의원은 “홍보 활동을 통해 소방행정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다양한 재난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소방 행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항상 우리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희생해주시는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분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