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2023 생연2동‧중앙동도시재생 주민문화생활기반 조성사업 성황리 마무리
상태바
동두천시,2023 생연2동‧중앙동도시재생 주민문화생활기반 조성사업 성황리 마무리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는 원도심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시행한 ‘주민문화생활기반조성사업’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사업은 주민 수요를 충족시키고, 지역 내 문화예술분야의 단체와 개인에게 안정적인 창작 여건을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4개월동안 주민 400여 명이 참여하여 원도심 내 문화강좌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도시재생사업으로 마련된 주민 커뮤니티 공간인 ‘제일문화플랫폼’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사업지역 내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했다.

주민문화생활기반 조성사업은 4월 20일을 시작으로 8월 25일까지 총 35회차의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도장 만들기 ▲사군자 ▲꽃차 ▲생활도자기 ▲가죽공예 ▲만화드로잉 등 총 1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평소 관심이 많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원도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런 프로그램을 마련해준 동두천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앞으로도 동두천시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사업을 다양하게 시행하겠다”며, “동두천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관심과 응원에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