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벼 지역특화 품종 육성 중간평가회 개최
상태바
연천군, 벼 지역특화 품종 육성 중간평가회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농업기술센터(센터장 이정현)는 19일 백학면 구미리 신품종 비교 재배포장에서 벼 재배 농업인과 경기도농업기술원 관계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벼 지역특화 품종 육성 중간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연천군 벼 주품종 대안벼의 보급종 수발아 등에 따른 공급중단에 따라 최고품질 지역특화 품종 선발과 보급 확대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경기도농업기술원 최병열 작물육종팀장의 ‘경기15호 주요특성 및 재배요점’ 강의를 시작으로 농업기술센터 한삼수 작물환경팀장의 ‘경기도 육성 신품종의 연천군 실증재배 결과 및 향후 추진계획’ 발표가 진행됐으며, 백학면 구미리에 위치한 신품종 벼 재배포장으로 이동해 현장평가가 이뤄졌다.

대안벼 대체품종으로 실증재배 중인 ‘경기15호’는 경기도에서 육종한 중생종 품종으로 내년 품종등록 예정이며, 이번 평가회를 통하여 수량, 품질, 내재해성, 식미, 도정률 등의 주요특성이 연천군 지역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정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대안벼 공급중단에 따라 지역특화 신품종 육성을 통한 우량종자 보급이 절실한 시기”라며 “연천군 식량산업 이해관계자들인 농업인과 농협, 소비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벼 품종을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