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회 연천군 어르신 랜선 노래경연대회
상태바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회 연천군 어르신 랜선 노래경연대회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9일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제1회 연천군 어르신 랜선 노래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노인요양원 및 시설 어르신 간의 통합적 여가증진을 통한 문화 소외를 해소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건강한 노후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외출이 어려운 노인요양시설 특성상 어르신 5명은 요양시설 내 노래방 시설을 이용, ZOOM으로 대회에 참여했다. 거동 및 이동이 가능한 어르신 5명은 무대가 있는 연천군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무대를 선보였다.

대회는 총 10팀 우선 접수로 진행됐으며, 노인요양시설 대표 4명, 방문요양 대표 2명, 주간보호센터 대표 1명, 경로당 대표 1명, 노인복지관로 대표 1명이 참여해 치열한 예선전을 거쳐 최종 10팀의 본선 진출자가 뜨거운 경합을 벌였다.

대상은 희망 주·야간 보호센터의 어르신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특히 희망 주·야간 보호센터 직원들이 함께 응원해 높은 호응과 반응을 이끌어 수준 높은 경연무대를 선보였다.

응원상은 어르신들의 열정적인 무대가 더욱 빛나도록 우스꽝스러운 춤사위를 보이는 등 한마음으로 응원한 ‘로뎀요양원’이 차지했다.

김학석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랜선 시스템을 이용해 연천군 어르신들 간의 문화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되어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에 감사를 드리며, 늘 어르신들께 감동이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어져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