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신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소풍 가는 날 추진
상태바
연천군 신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소풍 가는 날 추진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신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승주·신영옥)는 19일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춘천시, 가평군 일대로 ‘어르신들과 다함께 소풍 가는 날’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4분기 회의를 통해 결정된 사업으로 홀로 고독하게 지내는 저소득 고령의 어르신들이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삶의 활기를 되찾아 드리고자 관내 어르신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1:1 짝을 이뤄 의암호 일대 관광, 남이섬 숲길 걷기, 꽃차 마시기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모 어르신은 "집에서 항상 쓸쓸하게 혼자 시간을 보냈는데, 이렇게 바람도 쐬고 새로운 이웃들과의 관계 형성도 할 수 있었던 행복한 시간이었다.

행복한 추억을 선물해 준 신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신영옥 민간위원장은 “이번 소풍이 신서면을 이끌어오신 지역 어르신들에게 삶에 활력소를 제공하는 행복한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승주 공동위원장은 "사회적으로 고립된 저소득 어르신에게 따뜻한 지역사회를 느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다해 소외된 이웃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보듬어 줄 수 있는 신서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