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인공지능과 예술 융합 소양 증진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인공지능과 예술 융합 소양 증진 직무연수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은 17일 경동대학교 양주캠퍼스 우당관에서 ‘2023 유·초·중등 교(원)장 대상 인공지능과 예술 융합 소양 증진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 대학과 연계하여 인공지능과 예술의 융합 소양 증진을 위해 마련하였다. 인공지능과 예술의 공존 시대에 인공지능과 예술의 영역에서 유추할 수 있는 창의적 요소와 융합적 요소를 살펴보는 기회를 삼고자 한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한국식 오카리나 문화예술 공연 ▲원예테라피, 캘리그라피 체험 연수 ▲인공지능의 창의성, 예술과 혁신의 융합 특강 등을 통해 관리자 대상 직무연수로 기획하여 운영한다.

17일 연수에서는 김준모 대표(한국식오카리나 협회장)가 ‘음악은 마음의 힘을 키우는 일’이라는 주제로 한국식 오카리나 공연과 강연을 진행하고, 최후인 대표의 원예테라피 및 정보람 대표의 캘리그라피 체험 연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24일에는 최진일 교수(경동대 소프트웨어학과)가 ‘인공지능의 창의성, 예술과 혁신의 융합’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오픈 AI 기술이 혁신의 기회를 여는 동시에 기술 발전이 가져오는 변화에도 대비해야 하는 과제가 존재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인공지능이 가져온 교육현장에서의 변화는 피할 수 없고 교수학습 방법도 바뀌어야 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