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용산케이시 기지사령부와 제2회 한미협력협의회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 용산케이시 기지사령부와 제2회 한미협력협의회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3.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동두천시는 6일 2층 상황실에서 동두천시와 용산케이시 기지사령부간 제2회 한미협력협의회를 개최했다.

동두천시와 미육군 용산케이시 기지사령부는 상호 교류 협력 강화 및 동두천시민과 주한미군의 권리 증진을 위해 금년 2월 9일 한미협력협의회 구성 MOU를 체결하고 지난 4월에 1차 회의를 가진 바 있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협의회에서는 동두천시장과 용산케이시 기지사령관을 비롯해 동두천시의회 의장, 동두천양주교육청 교육장, 소방서장 등 19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제1회 한미협력회의에서 다룬 협의안에 대한 성과 보고, 양 기관의 제안 사항에 대한 안건 토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상정된 안건은 총 7건으로, 캠프 케이시 신규 전입 장병들의 동두천 투어, 시민 참여 캠프 케이시 벚꽃축제 개최, 동두천시와 주한미군 연합 한미 우호의 날 행사개최 등의 안건과 2024년 협력 사업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지난 제1회 한미협력협의회를 시작으로 동두천시와 용산-케이시 기지사령부 간 활발한 교류와 다양한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오늘 협의한 안건을 잘 논의해 양 기관의 교류 및 우호 증진의 기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동의장으로 참석한 로이드 브라운 용산-케이시 시설사령관은 “한미협력협의회는 동두천시와 용산-케이시 기지사령부 간 신뢰를 바탕으로 구성됐다.”라며, “앞으로도 굳건한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뤄나가기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두천시와 용산-케이시 기지사령부, 미2사단은 협의회에서 다룬 내용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한미협력 실무 협의회를 수시로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