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영 경기도의원, 경기도일간기자단 주최 ‘2023년 우수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윤종영 경기도의원, 경기도일간기자단 주최 ‘2023년 우수 의정대상’ 수상
  • 엄우식 기자
  • 승인 2023.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엄우식 기자]  윤종영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의원(국민의힘, 연천)은 13일(수)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주최하는 ‘2023년 우수 의정ㆍ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상임위 베스트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윤종영 의원은 2022년 10월 21일 낙후된 경기북부발전을 위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 하였고, 2023년 6월 군부대 이전으로 발생되는 인구감소와 지역공동화 현상을 막기 위해 「경기도 군유휴지 및 유휴지주변지역 활용과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여 본회의를 통과한 바 있다.

이외에도 윤종영 의원은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장 및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국회예산정책처와의 교류협력을 활발히 추진하여 경기도 차원의 예ㆍ결산 정책수립 및 분석기법 도입에 힘써왔다. 그리고 평소 경기 북부 발전 및 도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열정적으로 수행하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 군사규제 완화, 상생협력 등 실질적 지방자치 구현과 지역 현안문제 해결 등 도민의 권익 보호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또한, 윤종영 의원은 제363회와 제369회 2차례, 각각 본회의에서 5분자유발언을 통해 “소멸위기 연천군에 대한 관심과 행정ㆍ재정적 대책 마련 요구”와 「평화경제특구법」과 「기회발전특구법」 제정에 따른 경기도의 미적지근한 대처를 비판한 바 있다. 그리고 지난 11월 9일 제372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는 경기도지사를 대상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등 북부지역 대개발 추진과 관련하여 도정질문을 추진하였다.

윤종영 의원은 최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친과 경기북부발전을 위한 기금 조성 및 운용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지난 11월 9일의 도정질문의 후속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와 경기북부지역 대개발 및 발전을 위한 재원확보차원으로 경기도가 자체로 기금을 조성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윤종영 의원은 “경기도 도민의 안전과 균형발전을 최우선 과제로 의정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히며, “이 상은 도민을 위해 더욱더 헌신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23년 우수 의정ㆍ행정 대상’은 경기도일간기자단이 후보군을 선정하여 언론보도 횟수, 조례발행 건수, 선호도 조사 등 다양한 조사결과를 통해 경기도 일간기자단 회원 및 외부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