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하반기 자원봉사아카데미 강좌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하반기 자원봉사아카데미 강좌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형덕)은 20일 두드림 희망센터에서 자원봉사자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반기 자원봉사 아카데미 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강의에는 뇌과학 감정 코칭과 힐링을 주제로 뇌는 바르고 좋은 말만으로도 얼마든지 상대방을 좋은 쪽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봉사 현장에서 만나는 다양한 수혜 대상자와의 소통 방식과 라포 형성 등 자원봉사 활동 현장에서 접하는 사례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 봉사자의 큰 호응을 받았다.

박형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아카데미 주제가 『지금이 아름다운 건 당신이 옆에 있기 때문』인데 정말 맞는 말이라.”며 “내가 지금 여기 있는 건 봉사자 여러분이 동두천을 아름답게 지켜주고 있기 때문이다. 올 한 해 정말 고생 많으셨고 오늘 교육을 통해 즐겁게 소통하며 더 행복한 봉사자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카데미 교육에 참여한 생명사랑봉사단 박선자 회장은 “그동안 봉사를 하면서 상대의 입장에서 마음으로 이해하려는 자세가 부족했구나!하면서 대상자에 대해 많은 부분 이해하게 되는 좋은 강의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자원봉사센터에서는 2024년에도 자원봉사 상·하반기 전문 아카데미 강좌를 통해 자원봉사자의 올바른 자세와 마음가짐,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해나가고 더불어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행복한 봉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