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주민 문화생활 기반조성 공모사업 추진
상태바
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주민 문화생활 기반조성 공모사업 추진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4.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는 생연2동·중앙동 원도심 주민의 문화생활 수요를 충족시키고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2024년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주민 문화생활 기반 조성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공모 대상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 내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팀당 최대 4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은 방문 접수로만 가능하며 오는 20일부터 26일 오후6시까지 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중앙로 249, 1층)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사업에 대해서는 필요성, 공익성, 실현성, 주민 참여도 등을 통해 심사하며 최종 선정된 팀은 5월부터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주민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주민 스스로의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도시재생 사업을 홍보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기회”라며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역량을 발휘할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본 사업은 원도심 지역의 문화 활동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와 예술 프로그램을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사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