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경기교육 사랑 연천 학부모 지원단 연수실시
상태바
2011경기교육 사랑 연천 학부모 지원단 연수실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아이 변화하는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로 키우기.....

지난 20일 전곡고등학교 강당에서 2011 경기교육사랑 연천 학부모 지원단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에서는 지난 20일 오전10시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1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곡고등학교 강당에서 ‘2011 경기교육사랑 연천 학부모지원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의 추진 배경은 '학교현장 중심의 학교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단위학교 학부모회를 중심으로 학부모의 학교 참여 지원과 학부모의 실질적인 학교교육 참여 보장이 요구되고 민간 주도의 학부모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학부모 리더 육성‘에 있다. 

 따라서 연수의 목적은 참여와 소통을 통하여 학부모와 교원의 행복한 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 학부모의 학교참여를 통한 학교현장 이해 및 교육의 질 제고에 있으며 이를 통해 학부모와 학교의 교육현안 문제 해결로 학교경영 체제 확립에 있다.
 

 연수에 앞서 김현배 교육장은 학부모에게 교원에 대한 신뢰와 감사의 마음을 갖도록 하고, 특히 가정에서 가장의 권위를 세워 가정이 바로 설 때, 학생들이 학교에서도 행복하게 학습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연수 강사는 “대학 입학사정관제에 대비한 학부모의 자녀교육 방법”이라는 주제로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가 담당하였다. 강연에서 조진표 대표는 ‘인재상의 재발견’에 대해 언급하면서 앞으로의 인재는 “실력을 겸비하고, 성실하며, 글로벌 마인드 지향”을 강조하였다. 

여기서 실력은 학교 성적이 아닌 자신의 소질을 찾아 계발하는 것이고 주어진 과제에 대한 집착력이 있는 성실한 학생이며, 활동 무대를 세계로 넓혀 나가기 위한 역량을 키우는 것이다.
 

연수에 참여한 연천초 당인숙 학부모는(6학년 전도영 학생) “오늘 강연을 들으면서 우리 아이에게 평소 공부만 강조하였는데 학교 성적보다는 우리 아이의 소질을 찾고 부모로서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게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연수에 참석했던 이모 학부형(46.전곡읍 전곡2리)은 "평소 연천에서는 오늘과 같은 강연을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런 강연을 개최해줘서 고맙게 생각한다.”며 연수에 대한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