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혁신학교 기초과정 교원 연수
상태바
연천교육지원청, 혁신학교 기초과정 교원 연수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학교 배우기, 열공 모드"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은  24일(월)부터 11월 14일(월)까지 7일간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교 교원을 대상으로 혁신학교 기초과정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혁신학교에 대하여 관심있는 교사 및 교감을 대상으로 하루 2시간씩 6회를 강의 및 토론식으로 진행하고, 선진 혁신학교 탐방 프로그램 3시간을 합쳐 총 15시간을 운영하게 된다.

연수 내용은 현장의 교원들이 혁신학교의 추진 방향을 이해할 수 있도록 혁신학교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하였으며, 연수 강사는 현재 혁신학교 운영교 관리자 및 혁신학교 정책 추진 담당자를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혁신학교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선진학교 탐방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윤철호 교수학습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로운 수업문화, 새로운 교사문화, 새로운 학교문화를 만드는데 현장의 교원들이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연수의 첫번째 강사인 보평중학교 곽원규 교장은 '혁신학교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학교관리자의 의지와 추진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현장 교사들의 마인드 전환과 적극적인 실천의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 K씨는 '연수가 일방적인 강의식으로 운영되지 않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토론하는 방식이어서 좋고,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도 구성원 간에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행복한 학교문화가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