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평초, 신나는 과학세상으로!
상태바
궁평초, 신나는 과학세상으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4.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과 희망을 실은 이동과학교실 운영

 
 
연천군 청산면에 위치한 궁평초등학교(교장 오범교)에 15일 과학체험교육의 확대를 위해 경기도 과학교육원 이동과학차가 찾아왔다.

이번 이동과학교실은 유치원 원아들을 포함한 전교생 75명이 참여하여 탐구중심 과학체험활동 증대 및 기초 과학소양 함양에 목적을 두었다.

경기도 과학교육원 연구사 및 교사가 이동과학차를 이용하여 직접 수업을 하여 학교의 정규교육과정에서 다루지 못한 첨단과학소개, 과학마술, 과학완구의 원리 이해, 과학 공작활동, 태양관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특히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천체 관측 등을 실습할 수 있어서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윤모 학생(9.2학년)은 “텔레비젼에서 볼 수 있는 과학 장비들을 직접 체험을 해보니 마치 과학자가 된 것 같았다. 열심히 공부해서 과학자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계획한 오범교 교장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직접 체험해보고 원리를 이해하여 과학적 사고력이 신장되고 잠재력이 개발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동과학교실을 통해 기초 과학 발전과 학생들의 과학적 마인드의 저변 확대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