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초, 특색 있는 독도사랑 교육활동 전개
상태바
연천초, 특색 있는 독도사랑 교육활동 전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4.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감으로 배우는 우리땅 독도”

 
연천초등학교(교장 권혁인)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24일부터 31일까지를 ‘독도사랑 교육주간’으로 설정, 특색 있는 독도사랑 교육활동을 전개했다.

먼저 24일 오전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장 훈화 시간을 통하여 독도가 우리의 영토인 이유를 자세히 알려 주었고, 곧이어 영상물과 학습지를 통해 독도의 위치와 지형, 자연환경, 기후, 지명과 역사, 독도가 중요한 이유, 관련 위인들에 대하여도 구체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했다.

󰏚 또한, 독도사랑 교육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학생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하여 학급별로 교과시간을 이용하여 특색 있는 독도사랑 교육활동을 고안했다.

1, 2학년 ‘독도 캐릭터 만들기, 3학년 3D 독도모형 만들기, 독도가 우리땅임을 알리는 글쓰기, 4학년 독도 관련 4컷 만화그리기, 5학년 독도 신문 만들기, 6학년 독도가 우리 땅임을 알릴 수 있는 방안 토의하기와 독도 관련 디자인 작품 만들기’ 등의 교육 활동을하고 오는 31일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도는 우리땅’ 노래 자랑 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독도사랑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오늘 공부를 하고 나니 독도가 얼마나 중요한 땅인지 알게 되었다.”면서” 집에 가서 부모님께 제가 만든 독도 캐릭터를 보여 드리고, 왜 독도가 우리 땅인지 정확하게 이유를 설명해 줄것이라.”고 말했다.

권혁인 교장은 “진실을 가르치는 역사교육 차원에서 실시된 이번 독도사랑 계기교육을 통하여 우리 학교 어린이들이 독도가 우리땅인 이유를 구체적으로 알고, 다른 사람에게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