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평초, 독서를 통해 사고력과 창의역 UP!
상태바
궁평초, 독서를 통해 사고력과 창의역 UP!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4.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독서사고력 기르기 학부모연수 실시

 
연천군 청산면에 위치한 궁평초등학교(교장 오범교)는 28일 본교 다목적실에서18시 30분부터 2시간동안 학부모를 대상으로 ‘독서사고력 기르기’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자녀가 적절한 독서를 하여 사유를 발전시키는 가장 큰 힘인 지적인 호기심을 키워 자기주도적인 태도를 갖게 하는 데 목적을 두고있다.

이 날 연수는 ‘지혜의숲사고력교육연구원’의 차오름 강사의 초청으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학년별로 적절한 독서방법을 제안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가한 학부모 박00는 “사춘기를 앞둔 아이에게 고전명작을 통해 삶의 모델을 배우고, 고전명작 속에서 멋있는 사유, 고급표현들을 익히는 등 고전사고력을 키워주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연수을 계획한 오범교 교장은 “저학년 학생에게는 부모와 함께 독서를 하여 책 읽기에 흥미를 갖게 하고 고학년 학생에게는 독서토론과 같은 독후활동으로 논리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등 학부모님의 소중한 자녀의 독서교육에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궁평의 역점 사업인 독서논술교육을 통해 학교와 가정이 연계된 독서교육을 실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독서사고력 기르기 학부모 연수을 통해 자녀들이 적절한 독서방법으로 독서 사고력과 창의적인 표현력 향상을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