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대초.우리아이 좋은 성품갖기 연수
상태바
은대초.우리아이 좋은 성품갖기 연수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4.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학부모 연수를 통한 자녀 이해하기연천

 자녀와함께 성장하는 학부모 연수
은대초등학교(교장 한기현)는 4일 오후 1시 30분 도서관에서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녀 교육을 위한 ‘우리 아이 좋은 성품 갖게 하기’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영숙 박사님은 좋은 성품을 주제로 학부모님들로 하여금 아이의 7가지 성품에 대해서 이야기 해 주셨고 앞으로의 삶을 위해서 성품교육의 중요성을 제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이영숙 박사를 초빙, ‘좋은 성품이 있어야 최고의 리더가 될 수 있다’란 주제로 7가지성품에 대해 강의하면서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눈에 보이는 성적 향상을 위해서 아이를 교육하지만, 이보다는 아이들이 스스로 행복한 삶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성품을 가르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말했다.

이 박사는 “ 성품교육은 아이들이 좋은 성품으로 더 좋은 생각, 감정, 행동을 선택하여 스스로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도록 가르치는 교육이라.”며” 더욱이 사춘기이전의 자녀를 둔 부모들은 성품교육에 더욱 관심을 갖고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

학부모 연수를 마친 학부모 부회장은 “아이의 성적을 중요하게 생각했던 적이 있었는데 이제부터는 우리 아이의 성품에 대해서 더 치중하여 자녀교육에 힘쓰겠다”면서 “이런 학부모 연수를 통해 자녀교육에 대한 좋은 방안을 계속적으로 제시해 주었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이금숙 은대초 교감은 “앞으로도 학부모와 자녀에게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연수를 통해 자녀교육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