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왕산초 ‘큰키나무’성교육 버스가 찾아왔어요.
상태바
연천왕산초 ‘큰키나무’성교육 버스가 찾아왔어요.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4.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전교생들 대상으로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안선근)는 학생들에게 성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큰키나무’ 버스 성교육을 실시했다.

‘큰키나무’는 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 ‘딸콩달콩’에서 운영하는 이동형 성교육 버스로 내부에는 주제별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도구와 시청각 자료들이 준비되어 있다.

1~3학년 학생들은 3교시에 ‘생명의 탄생’을 주제로 태아발달모형, 태아 성장 스토리, 태동 체험, 산모 체험, 신생아 인형 안아보기, 생명의 소중함 알기 등을 배웠으며 4~6학년 학생들은 4교시에 ‘성장’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사춘기에 겪게 되는 신체적․심리적 변화, 스킨십에 대한 다양한 생각 존중하기, 성폭력 예방에 대해 배웠다.

교육에 참여한 3학년 학생들은 산모 체험을 마친 후 “임신 재킷을 입으니 무겁고 힘이 들었다.”면서“ 엄마가 된다는 것이 이렇게 힘든지 몰랐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서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이 더욱 커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선근 교장은 “학교에서 배우는 성교육에서 더 나아가 직접 보고 만지며 느끼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과 성에 대해 존중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