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척병원, 23일 원내 무료 강좌 실시
상태바
의정부 척병원, 23일 원내 무료 강좌 실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5.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다공증의 증상과 예방,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의정부 척병원
의정부척병원(대표원장 강진석.의정부시 의정부동 99-2.)이 오는 23일 5층 회의실에서 <’뼈도둑’ 골다공증, 현명하게 다스리기>라는 주제로 무료 원내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열리는 이번 건강강좌는 의정부척병원 이현숙 간호과장이 강의를 맡으며 중년여성에서 특히 많이 나타나는 골다공증의 증상과 예방법은 물론 효과적인 관리법까지 다양한 관련 정보들을 참석자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현숙 간호과장은 "골다공증은 뼈조직의 미세구조가 파괴되어 나타나는 질환으로 중년여성에서 많이 나타난다"며 "골다공증은 다양한 골절을 일으키는 등 중년 이후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대표적인 질환인 만큼 많은 분이 강좌에 참석하시어 좋은 정보를 많이 얻어가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건강 강좌가 끝난 후에는 참석자들이 평소 알고 싶었던 질환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는 질의 응답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의정부 척병원은 무료 원내 건강강좌를 매달 진행하여 의정부 및 경기 북부 지역 주민들에게 정확하고 꼭 필요한 건강 정보를 알리겠다는 방침이다. 지난 1월에는 <척추 건강관리 및 운동법>이라는 내용으로 강좌를 진행하여 참석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원내 강좌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척병원 컨택센터(1599-003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의정부 척병원은 서울척병원, 노원척의원과 ‘진실한 치료를 서비스하는 병원’이라는 의료 철학을 공유하며, 환자 안전과 행복을 통해 세상의 행복 총량을 늘리는 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