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의회 정찬우 부의장,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활동 최우수의원 표창 수상
상태바
연천군의회 정찬우 부의장,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활동 최우수의원 표창 수상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5.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協 선정, 지역경제활성화분야 최우수의원에 선정

 정찬우 군의회 부의장이 최우수표창을 받았다.
     
 
     
 
연천군의회 정찬우 부의장이 지난달 30일 여주 썬벨리호텔에서 열린 제4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지역경제활성화 분야에 탁월한 의정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아 최우수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주최한 이번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은 경기도의 발전과 주민들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하고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기반마련을 위해 지난 2012년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도내 31개 시·군의회에서 사전에 추천을 받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10개 분야에 정찬우 부의장을 비롯한 40명의 최우수 및 우수의원들에게 각각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번에 지역경제활성화 분야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정찬우 부의장은 그동안 집행부 견제 감시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온 것은 물론 ‘연천군 소규모자영업체 육성기금 설치 및 운영조례안’ 등 군민의 입장에서 필요한 조례들을 발의 제정하는 등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전국의 우수지자체는 물론 민간기관 등에 대한 벤치마킹을 통해 발굴한 우수사례들은 군 실정에 맞게 접목할 수 있도록 제안하였으며, 특히 각종 결의·건의안을 발의하여 중앙정부 및 관계기관에 건의하는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 현안문제 해결에도 적극 나서 지역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한 점이 인정됐다.

정찬우 부의장은 “그동안 군민여러분의 뜻을 정확히 읽고 이를 군정에 반영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동료의원들과 지혜와 힘을 모아서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