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평초, 두근두근 제주도 테마체험학습
상태바
궁평초, 두근두근 제주도 테마체험학습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6.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천혜의 자연경관과 다양한 체험이 공존하는 그곳으로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 청산면에 위치한 궁평초등학교(교장 오범교) 6학년 학생 11명은 25일부터 27일까지 2박3일로 제주도 국내 문화탐방 테마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을 위해 담당교사의 사전답사가 이루어졌고, 체험학습 실시 전 세 차례에 걸쳐 사고 시 대처법, 응급처치 요령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특히 이번 체험학습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제주 문화유산을 둘러보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다른 고장의 지리와 풍습 등을 살피어 배움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화산섬의 생성과정이나 특징을 직접 돌아보며 알게 되었고, 곶자왈 등 색다른 자연경관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주상절리대에서는 자연의 신비함에 한 번 더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세계자동차 박물관 및 초콜릿박물관, 제주 민속자연사박물관 등을 방문하면서 제주 문화유산과 특별한 체험에 즐거워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김모학생(13.6학년)은 “제주도의 다양한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어 너무 행복했다. 그리고 선생님과 친구들이 함께 사진을 찍으면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체험학습을 계획한 담당교사는 “학습의 장소를 직접 현장으로 옮겨 평소 교실에서 학습한 내용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감상하여 뜻깊은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