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산초.2016 오물조물 도예교실
상태바
왕산초.2016 오물조물 도예교실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5월27일까지 삼성 꿈 장학재단과 함께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안선근)는 29일 본교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오물조물 도예교실을 실시했다.

오물조물 도예교실은 삼성 꿈 장학재단에서 지원하는 교육복지 프로젝트 중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4월15일부터5월 27일까지 연천왕산초등학교 전교생(1~6학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실시된다.

평소 다양한 활동을 할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오물조물 도예교실은 흙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도예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시간에는 여러 가지 틀을 이용하여 다양한 동물, 탈 모양을 만들고, 도예기법을 이용하여 자신의 얼굴을 개성 넘치고 입체적이며, 창의적으로 만드는 활동을했다.

이번 ‘삼성 꿈 장학재단과 함께 하는 2016 오물조물 도예교실’에 참여한 김모학생은 “평소 무언가를 만드는 것에 흥미가 있었는데 이번 오물조물 도예교실을 통해서 자신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같은 흙을 접착제로 이용하여 흙과 흙을 붙이는 것이 신기하였다. 특히 나의 얼굴을 만드는 시간에서는 내 것과 다른 친구들이 만드는 것을 보며 서로 재미있고 즐겁게 만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2회가 남은 ‘오물조물 도예교실’은 연천왕산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자기주도적 능력을 길러줄 수 있으며, 도예 기법을 이용한 작품 만들기를 통해 우리 문화에 녹아있는 문화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