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소방서, 제1회 경기도 안전문화 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동두천소방서, 제1회 경기도 안전문화 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6.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의 안전문화 정착에 최선.....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동두천소방서(서장 권용한)는 제1회 경기도 안전문화 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 및 31개 시․군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안전체험교육 행사를 위한 신규 콘텐츠 개발을 주제로 창의성,효율성,지속성,달성도,파급효과의 심사항목으로 공모한 결과 43개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이중 동두천소방서 교육담당자 남선정이 개발한 “재미있는 소방서 이야기 교실”이 최우수 작품에 선정됐다.

수상작의 “재미있는 소방서 이야기 교실”은 ▶ 1교시 구연동화 교실(소방서이야기) - 소방동화를 통한 각종 안전지식 소방관련 정보제공 ▶ 2교시 노래교실(소화기 사용방법) - 산토기 동요를 소화기 사용방법으로 개사하여 노래 부르기를 통한 소화기 사용방법 교육 ▶ 3교시 만들기 교실(소방관&소방차 만들기) - 소방서 견학을 통해 볼 수 있는 소방차를 페이퍼토이를 활용하여 만들기로 구성참신하고 감각적인 안전문화 콘텐츠 도입으로 어린이들과 공감할 수 있는 교육 자료로 활용하여 안전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권용한 동두천소방서 서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안전에 대한 조기교육을 통하여 도민의 안전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