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우 도의원 제310회 임시회 5분발언 실시
상태바
홍석우 도의원 제310회 임시회 5분발언 실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6.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리징계 교원의 농어촌 ,도서벽지 전보 더 이상 안된다
홍석우 도의원이 5분 발언을 하고있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홍석우 의원(새누리당, 동두천시1)은 18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10회 임시회 제4차 본 회의에서 5분발언을 통해 비리징계 교원의 농어촌․도서벽지 전보 등의 문제를 제도적으로 개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석우 의원은 이날 발언에서 5년간 경기도 교육청 교원 징계 상황별 현황을 자료로 제시하고 문제제기하며 발언을 시작했다.

홍 의원은 백년대계를 이끌어 갈 교원집단에서 징계가 늘어나는 현실에 우려를 표하며, 향후 교원의 문제를 해결할 제도가 만들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경기도 교육청 징계자 전보 인사지침’에 따라 비리를 저지를 교원들이 현 근무지와 다른 지역으로 전보되는 상황으로 인해 농어촌 및 도서벽지에 집중 배치되고 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따라 기존 농어촌 지역에서 열심히 일하던 교사들의 사기 저하와 교육적이 악영향이 나타날 수 있다며, 농어촌 및 도서벽지 지역이 비리 교원들의 안식처가 될 수는 없다며 강력하게 발언했다.

홍 의원은 마지막으로 우수한 교사들이 경기교단에서 미래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제도적 뒷받침이 필요하며, 경기도 비선호 지역인 경기 북동부의 농어촌 및 도서 벽지에서 면죄부를 받는 식의 전보조치 개선이 필요하다고하며 발언을 마쳤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