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일자리센터.에너지관리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상태바
동두천시일자리센터.에너지관리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 실기시험 꼭 합격기원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에너지관리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꼭 합격하여 보답하겠습니다."

동두천시 일자리센터는 지난 4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한 제2회 에너지관리 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1차 시험에 13명이 합격했다.

이에 교육훈련생들은 2차 실기시험에 대비하여 5월 7일부터 5월 28일까지 4주간 서울 신설동 소재 에너지관리기능사 전문기술학원에서 강관 나사내기 및 동 파이프 용접 등 에너지관리 전반에 걸친 실습을 진행하고, 5월 25일 부터 실기시험을 치르고, 최종합격자는 6월 21일 발표된다.

훈련생 C씨는 “일자리 구하기도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 평소 시설관리원 공무직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관련분야 자격증 취득반 훈련과정 교육생 모집을 보고 도전하게 되었다.”면서”자격증 소지자에게 우대를 하고 있어 좋은 기회로 삼고 열심히 교육에 임하고 있다.”며, “동두천시에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교육 훈련비를 지원해 주어 기술을 배우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이번에 꼭 자격증을 취득하여 안정된 일자리 및 재취업 기회를 얻기 위해 최종시험인 실기시험에도 통과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동두천시는 지속적으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하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통한 나은 일자리로의 취업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