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여성단체, 지역공동체간 상생을 위한 역량 강화 워크숍 실시
상태바
동두천시 여성단체, 지역공동체간 상생을 위한 역량 강화 워크숍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9.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동두천시지회(회장 이계순)는 24일 동해시 무릉건강 숲에서 “2019년 동두천시 여성단체 지역공동체와 상생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동두천시 14개 여성단체 8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하여, 단체 간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을 통한 지역 발전과 공동체간 상생을 위한 목적으로, 2020년 여성발전기금 사업 협의 및 양성평등 교육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계순 회장은 “생업과 단체별 봉사활동으로 바쁜 일정에도, 많은 회원들이 지역 화합에 관심을 갖고 워크숍에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동두천시가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한 도시가 되기 위해 여성 리더들이 공동체 의식을 갖고, 정보 공유와 상호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양성평등 교육은 성매매 추방주간(19~25일)을 맞아 동두천성폭력상담소 이근임 소장이 ‘여성 리더들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로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예방과 주변인들의 역할’ 등에 대해 강의했다.

시 관계자는 “여성단체의 정기적인 소통시간을 통해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연대활동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