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의 확산 방지 위한 매뉴얼 준수 강조
상태바
동두천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의 확산 방지 위한 매뉴얼 준수 강조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9.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과 서울청사, 17개 시·도 상황실을 화상으로 연결
 

동두천시는 28일 오전 9시 30분 이상구 부시장, 박한 농협시지부장을 비롯하여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경기도청 등 각 부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상황실에서 국무총리 주재 『범정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대책 영상회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는 세종과 서울청사, 17개 시·도 상황실을 화상으로 연결해 진행됐으며, 농림축산식품부, 행정안전부, 환경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계부처와 경기북부권역 10개 시·군, 경기남부권역 5개 시·군 등이 참석하여, ASF 발생현황 및 방역대책 그리고 범정부 ASF지원대책본부 추진상황 및 계획을 공유하며, 지역별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방역에 필요한 내용을 건의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이상구 부시장은 영상회의 종료 후 효과적인 방역을 위한 농가 통제초소 위치 및 근무자 근무요령 등 방역업무에 누수가 생기지 않도록 다시 한 번 꼼꼼히 점검하도록 지시했다.

또한, 『범정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대책 영상회의』 후 진행된 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에 참석한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앞으로 이동중지기간이 해제되어, 많은 축산 관련 차량들이 움직일 것을 대비하여 매뉴얼을 준수하여 방역할 것을 지시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의 확산방지와 피해를 막기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 군인, 경찰과 함께 24시간 비상근무에 매진하는 등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