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주최,생명사랑 등산안전 합동캠페인 시행
상태바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주최,생명사랑 등산안전 합동캠페인 시행
  • 이종호 기자
  • 승인 2020.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 안녕 Re-Action사업 연계 -

[의정부= 이종호 기자] 31일 오전9시부터 북한산국립공원 원도봉산 등산로입구에서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가 주최하고,의정부경찰서 호원파출소(소장 전승훈), 의정부시 등산로안전 폴리스 연합대(대장 이진만) 합동으로  등산안전 캠페인및 등산 안전용품 나눔행사를가졌다.

이날 행사는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 안녕 Re-Action사업 연계로 시행하였으며, 現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발열체크 및 안전관리 수칙을 준수하여 내실있게 진행했다.

최근 단풍철이 다가와서 등산객이 급증하면서 등산관련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특히 의정부시의 경우 도봉산, 사패산, 수락산, 천보산 등산지로 둘러쌓여 등산코스가 많은 특성으로 타 지역에 비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등산안전 피켓과 룰렛을 활용한 안전 캠페인 시행 및 산악용 호루라기,휴대용 지혈밴드 등 등산안전용품 나눔행사를 진행하여 등산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됐다.

행사에 앞서 전승훈 호원파출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경찰서와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등산로안전 폴리스간의 유기적인 등산안전 및 치안 협력구현에 감사드린다."면서” 대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합동 캠페인활동을 통하여 안전한 등산길, 즐거운 등산길 및 행복한 의정부시 구현에 기여를 하게 되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